우리가 몰랐던 세상의 도서관들





"사람들은 종종 내게 묻는다. 방문한 도서관 중에서 어떤 곳이 가장 멋졌느냐고. 

 도서관마다 개성과 아름다움이 남달라서 어느 하나를 고르기는 쉽지 않다. 

 그럼에도 여러 도서관을 방문하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면을 하나 꼽는다면, 

 일본의 한 공공도서관에서 책을 쇼핑하듯 대하는 아이들의 모습이었다. 

 이들은 마치 쇼핑몰에서 물건을 골라 담듯 서가 사이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다가 

 내키는 대로 책을 골라 북카트에 담았다. 집에 돌아가 읽을 새를 기다리지 못해 

 서가 사이에 선 채로 책을 읽는 아이들도 있었다. 도서관을 빛나는 공간으로 

 만드는 것은 이 아이들처럼 책 읽는 즐거움에 빠져 있는 이용자들일 것이다. 

 세계 곳곳의 도서관 현장을 기록한 이 책이 도서관 실무자뿐만 아니라 

 책을 사랑하고 도서관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도 잘 가닿기를 고대한다. 

 그들이 결국 도서관을 빛나게 할 주인공들이니 말이다." P.7~8


 

  도서관 하면 딱 도서관스러운 딱딱한 느낌과 건물 조용함

  이런것들이 떠오를수 있지만 그것도 하나의 고정관념이다.

  꽤나 오래전부터 너무나 멋진 곳들도 많이 존재했고,

  수년 전 부터 변화와 많은 시도를 거쳐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한 멋진 도서관인듯 도서관아닌 도서관들도 있다.


  다이칸야마의 츠타야를 갔을때 정말 하루동일 있고싶었다.

  서점이지만 주변 풍경과 조화를 이뤄 그냥 동네 공원에서

  힐링하고 있는 기분이 들어서 책 읽고 싶은 마음도 들고,

  물론 더불어 천천히 보면서 사고싶은 책들도 찾아보고

  서점과 도서관은 오래머무르고 싶은 기분이 들게 하는게 포인트


  관심이 가는 분야였는데 

  기회가 되면 사서 보고싶은 책



CI크한아줌마

내 마음속에는 소녀가산다_                                       좋아하는것들의 집합 ♡ _                                        Cl크한 아줌마의 놀이터_ ⠀ ⠀ ⠀ ⠀

    이미지 맵

    MY FAVORITE/사적인 도서관 book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